서귀포시, 설 연휴 기간 증명발급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설 연휴 기간 증명발급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2.1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설 명절 연휴기간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점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관내 19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점검하고, 발급증명서 및 수수료 현황과 서귀포시 관내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현황이 명시된 안내판을 19대의 무인민원발급기에 제작 설치했다.

무인발급기는 서귀포시는 본청 1대, (구)2청사 1대, 읍․면‧동 주민센터 9대, 항만 4대, 기타 기관 4대 등 총 19대의 무인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설 연휴동안 이용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는 공휴일 이용 불가한 대천동주민센터, 대륜동주민센터, 서홍동행정복지센터, 대정읍영어교육도시. 제주세무서 서귀포지서를 제외한 14대이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민원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지방세세목별관세증명서, 국세증명,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총13개 업무 86종이며, 이 중 자료 제공기관 지침에 따라 휴일에 발급 불가한 등기부등본과 가족관계증명 이외의 민원서류가 연휴기간 중 발급기 운영시간 내 발급 가능하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설 명절 연휴기간이 4일이나 되는 만큼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용에 불편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