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청소년 문화존(zone)' 상시 운영
상태바
'2011 청소년 문화존(zone)' 상시 운영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1.04.2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산지천 문화예술마당...... 10월까지 운영

 

 

23일부터 오는 10월까지 산지천 예솔마당에서 '2011 청소년 문화존(zone)이 상시 운영된다.


22일 제주특별자치도와 도불교청소년연합회는 청소년들의 잠재 역량개발과 재능을 한껏 발휘하고, 건전한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2011 청소년문화존(zone)개회식' 및 '청소년 끼 경연 대회를 23일 오후 14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존(zone)행사는 23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매월 2회 토요일 산지천문화예술마당(동문음악분수대 옆)에서 시민들과 관광객․청소년들이 어우러지는 한마당 축제로서 각급 청소년 동아리 단체 및 학교동아리에서 신청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들 프로그램은 심사를 통해 선정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연중 상시존(zone) 형태로 10월까지 지속 운영될 예정이다

 

 


도는 개회식 행사에는 청소년,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 무대에서는 댄스 및 노래공연이 펼쳐지고 광장에서는 창작공예, 마술, 페이스페인팅, 줄타기체험등,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마당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청소년문화존 사업은 청소년단체(시설)ㆍ각급학교 동아리 회원등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 평소 재능과 소질을 한껏 선보이고 잠시나마 학업에 찌든 학생들에게 즐길 수 있는 쉼터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청소년을 위한 전문 문화프로그램이다


특히 문화존 공연 중 2회는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존을 운영, 문화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동부, 서부 읍면지역 (세화, 한림)에서 지역청소년들에게 활동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내실 있는 문화존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해에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기획하고 진행한 다양한 문화존 프로그램 운영 결과 21회에 15,500명이 참여하여 학부모 및 청소년 관객들로부터 좋은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또한 주말에 산지천을 찾은 관광객 및 도민들에게 제주의 청소년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청소년들을 더더욱 이해할 수 있는 기회제공과 함께 칠성로 및 동문 재래시장 주변 지역상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