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속가능협, '20주년 기념 활동백서' 발간
상태바
도지속가능협, '20주년 기념 활동백서' 발간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8.02.1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찬위원장에 김태윤 박사, 지속가능 발전보고서 황경수 교수 선임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박차상) 환경정책분과위원회(위원장 정대연) 는 19일 협의회 사무실에서 올해 첫 분과위를 개최하고 올해 주요사업으로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년기념활동 백서'를 발간키로 결정했다.

또한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채택과 지속가능발전법 개정에 따라 새로운 전기를 맞은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지방의 지속가능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담당해야 할 역할과 추진전략도 새롭게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따라서 지속가능 발전 20주년 기념 활동백서는 오는 7월까지 모든 준비를 마치고 오는 10월13일 개최될 예정인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에서 이애 대한 결과물이 발표될 전망이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의 통합적 관점 평가를 통한 추진전략 마련을 위해 유엔의 SDGs 채택의 의미와 주요 내용에 대한 검토 및 지방 지속가능 발전 추진 체계에 대한 설계를 위해 올해 안에 이에 대한 과재를 도출하고 내년 사업으로 계속 진행키로 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지속가능발전협 20주년 기념활동 백서 편찬위원장에 김태윤 제주연구원 선임연구원을 선임했고, 황경수 제주대 행정학과 교수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활동평가 및 체계구축 보고서 집필위원장에 선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