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생활안전지도 서비스 확대
상태바
제주시, 생활안전지도 서비스 확대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2.2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자연재해와 타 지역의 대형화재로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음에 따라, 행정안전부의 생활안전지도 서비스가 확대 개편됐다고 21일 밝혔다.

생활안전지도는 행정안전부가 2013년부터 범죄 및 교통사고 발생현황, 대피시설, 미세먼지 등 안전정보를 모아 지도형태로 제작, 인터넷(www.safemap.go.kr)서비스로 제공해 오던 것으로 지난달 1월말부터는 서비스 범위를 4대 분야에서 8대 분야로 확대한다.

또 안전지도 187종, 병원·경찰서 등 안전시설 위치정보 44종, 미세먼지 및 돌발 교통사고 정보 등 11종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인터넷으로만 제공되던 서비스가 모바일 앱(APP)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메뉴구조와 아이콘을 단순하고 이해하기 쉬운 디자인으로 전면 개편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앱은 스마트폰 play store에서 ‘생활안전지도’로 검색해 다운로드 하면 되고,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이용자의 위치 확인을 허용하도록 설정하는 것만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정안전부가 확대 개편한 생활안전서비스를 적극 활용한다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