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월평~도순 도시계획도로 확장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월평~도순 도시계획도로 확장 추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2.2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도로 폭이 좁아 불편을 겪는 월평마을과 도순마을을 연결하는 마을안길을 사업비 22억원을 투입해 3월부터 도시계획도로 확장공사를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월평과 도순마을을 연결하는 마을안길은 월평 마을회관에서 대천동 행정복지센터를 연결하는 주요 도로지만 도로 폭이 4m로 협소해 차량 교행이 어려웠으며 인근마을(월평동, 강정동, 도순동, 하원동 등) 지역의 농사차량 및 출퇴근 차량이 많아 지역주민들에게 통행 불편 초래로, 지역주민들로부터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해 주도록 지속적인 요청이 있었다.

월평~도순 도시계획도로 확장공사 추진을 위해 지난 12월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올해 1월~2월 보상계획 열람공고, 계약심사 등 행정절차를 추진했으며 올해 3월 공사 착공을 시작으로 총 사업비 22억을 투입, 2019년 준공을 목표로 강력히 공사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보상협의가 안된 10필지·642㎡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협의를 추진하고 미 협의 시 토지수용 행정절차 등을 이행하여 보상을 마무리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엽 월평마을회장은 “신속한 도시계획도로 개설을 위해 미협의 토지 동의 등 마을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장기 미집행 과제로 남아있었던 월평~도순 간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통해 마을숙원사업 해소는 물론,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의 원활로 교통편의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