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놀이 대가 김덕수, 제주들불축제 흥 돋군다
상태바
사물놀이 대가 김덕수, 제주들불축제 흥 돋군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2.26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2018 제주시 풍물경연대회’에 축하 공연팀으로 사물놀이 대가 김덕수의 한울림 예술단이 찾는다고 26일 밝혔다.

축하 공연은 ‘사물놀이 4.0’으로 문굿(길놀이)을 시작으로 비나리, 판굿, 삼도 농악가락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문굿(길놀이)을 통해 입구에서 무대로 입장하는 통과의례를 거쳐 풍물 경연대회를 찾은 시민들과 함께 같은 기(氣)를 공유한 후 비나리 공연으로 들불축제를 찾은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사물가락 위에 얹은 축원과 고사덕담을 전하며 평안과 안녕을 기원할 예정이다.

이어 사물놀이의 백미인 판굿을 진행, 초반부에는 단원들이 사물놀이 연주와 동시에 상모를 돌리며 펼치는 퍼포먼스와 다양한 무대 대형 연출로 시민들에게 신명을 일으키고 후반부에는 악기별 개별 연주가 진행된다.

또 꽹과리, 징, 장고, 북의 사물악기로 청각적 요소를 극대화한 삼도농악가락이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2018 제주시 풍물경연대회’는 23개 제주시 읍면동 민속보존회가 참여하여 풍물 실력을 겨루는 자리로써 경연은 10시부터 진행되며 1팀당 8분 이내에 경연 시간이 주어질 예정이다.

초대 우승팀은 전국단위 민속예술 경연대회에 참가하게 되며, 경연 중 악기별 우수 역량자는 각각 2명씩 선발해 교류도시 방문시 제주시 대표로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첫 개최되는 제주시 풍물 경연대회에 김덕수 선생님을 모시게 되어 그 의미가 매우 뜻깊다”며 “들불축제를 찾는 시민 및 관광객들도 경연장에 오셔서 명품 사물놀이 공연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