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과원, ‘춤추는 고래’ 제도 운영
상태바
수과원, ‘춤추는 고래’ 제도 운영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8.03.1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료들 칭찬 한마디에 직장생활 활기 넘쳐...
▲ 춤추는 고래 현황판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서장우)은 13일 직원소통 및 활기찬 직장을 만들기 위해 칭찬 게시판인 ‘춤추는 고래’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춤추는 고래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라는 책 제목에서 착안한 것으로 수산과학원 직원 중에 연구 성과가 우수하거나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일하는 직원들을 찾아 칭찬하고 격려하는 소통공간이다.

수산과학원은 칭찬 릴레이를 통해 매월 1∼2명을 선정한 후 전 직원들에게 알려 축하하고 격려한다.

올해 첫 춤추는 고래는 김영옥(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3차례 선정(’14년, ’16년, ’17년)) 연구관이 선정됐고, 2월 최영호(과학조사선 21호 선장. ’13년 6월에 수산자원 조사 수행 중 독도에서 서식하는 도루묵을 최초로 발견)사무관, 임양재(2017년 통영에 신설된 수산자원연구센터 수장으로 직원근무 여건 개선, 연구인력 및 설비 등 인프라 구축)센터장, 3월 선영재(연구업무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분야에 근무. 특히, 2017년에 완공된 해조류 신품종 보급센터 공사 및 참다랑어 자연산 양식종자 확보 기술개발 지원업무 )주무관이 선정됐다.

수산과학원 직원들은 “춤추는 고래가 사무실 분위기를 밝게 하고, 동료들 사이에서 칭찬하는 풍토가 조성되어 직장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 직원은 “처음에는 동료 직원을 칭찬하는 것이 낯설고 어색했으나 춤추는 고래를 통해 본인 스스로 긍정적인 시각과 생각을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칭찬 받은 직원은 “동료의 칭찬 한마디에 자신감이 솟고 기분이 좋아 직장생활에 활기가 넘친다.”라고 전했다.

서장우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신명 나는 직장뿐만 아니라 이 긍정의 에너지를 수산과학 분야에 집중시켜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수산과학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