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 "관공서 업무용 콜택시 도입"
상태바
김우남, "관공서 업무용 콜택시 도입"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3.1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우남 예비후보

6.13제주도지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김우남 예비후보는 14일 “관공서 업무용 콜택시 제도를 도입하겠다” 고 공약했다.

김우남 예비후보는 “현재 제주도 공무원은 5,000명이 넘는데 도청 등 관공서 주변은 공무원 전용 주차장이 되어버린 지 오래다. 민원인들이 차 댈 곳이 없다”며 “2014년에도 관공서 업무용 콜택시 제도 도입을 제안했으나 지금도 시범 운행마저 못하고 있는 이유를 도대체 모르겠다” 고 불만을 토로했다.

타지역에서도 2008년부터 정부기관 업무용 콜택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 익산시, 전주시, 울산시, 전주시, 군산시, 김제시, 완주군, 서천군, 부여군, 논산시, 공주시 등이 출장업무 시 채택하여 그 효과를 이미 검증받은 상태다.

특히 차량유지비 등의 예산이 절감되고 콜택시 수요증가로 택시사업 활성화에 기여하며, 공무원 입장에서도 관용차 배차의 번거로움과 자가 차량 이용 시 주차 공간 확보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등 삼중 효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관공서 주차장 민원인 불편 해소, 퇴근시간 교통 정체 완화, 대중교통 이용 증가 등 여러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김 예비후보는 “최근 원 도정의 대중교통제계 개편으로 택시업계가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다” 며 “현재 제주도내 5400여대의 택시가 운행되고 콜택시 회사만 해도 30군데가 넘는 만큼 제도를 운용하는 데 전혀 걸림돌이 없다. 당장에라도 시행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와 함께 “택시사업 정책과 재원 조달, 종합계획 수립, 택시정책 협의회 구성 등을 통하여 운수종사자의 복지 증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택시운송사업의 발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원을 강화하겠다” 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