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올레,지역청년활동가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주올레,지역청년활동가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8.03.1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와 함께..환경과 지역발전에 관심있는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운영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 www.jejuolle.org)가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 지역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역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청년, 지역에 내-일이 있다.’는 교육, 여행, 체험 등을 통해 청년이 ‘지역 문제 해결사’가 되어 지역 비즈니스의 주체가 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는 것.

이 과정은 환경과 지역 발전에 관심이 있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만 19세에서 만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3월 15일(목)부터 3월 23일(금)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궁금한 사항은 제주올레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올레 064-762-2173)

(사)제주올레는 신청을 통해 45명의 청년을 선발, 오는 4월 2일(월)부터 4월 17일(화)까지 15박 16일동안 지역 문화, 생태 환경, 지역비지니스 분야 이론, 현장 교육과 사회적경제 분야 기업 워킹홀리데이 및 에듀여행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15일 동안의 숙식 및 교육비 전액을 지원한다.

수료식 전에는 양성과정을 통해 발굴한 지역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는 ‘청년사업제안 발표회’가 있을 예정이며, 발표회를 통해 3명의 청년을 선발하여 3개월 동안의 인턴십 과정을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에 연계한다.

제주올레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로 하여금 환경과 지역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역 문제 해결에 관심을 갖게 하는 것은 물론,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활성화를 통해 청년에 다양한 일자리가 창출되어 청년 인재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 일자리창출과 지역 자원보전활동에 앞장서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