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건축가 유현준 홍익대 교수 초청 특강
상태바
제주시, 건축가 유현준 홍익대 교수 초청 특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3.1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유현준 교수를 초청, 시민을 대상으로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란 주제로 시민 행복 인문학 강좌를 오는 23일 오후 7시, 제주벤처마루 10층 컨퍼런스홀에서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유현준 교수는 연세대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메사추세츠공과대학 건축대학원과 하버드대학교 대학원에서 건축설계 석사학위를 받은 후 미국을 대표하는 현대건축가인 리차드 마이어 사무실에서 실무를 쌓았으며, 현재는 홍익대 건축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KBS ‘명견만리’, tvN ‘어쩌다 어른’, ‘알쓸신잡 2’등의 TV방송 출연으로 대중들에게 친숙하고 낯이 익으며, 책, 칼럼 등을 통해 건축과 도시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들을 건축인문학으로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

이날 강연은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란 주제를 바탕으로 윈스턴 처칠의 ‘사람은 도시를 만들고, 도시는 사람을 만든다’는 문구를 인용하여 도시와 삶, 건축과 인간에 얽힌 관계를 인문학적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준다.

제주시 명사 초청 시민 행복 인문학 강좌는 시민들에게 친숙하고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수준 높은 강좌를 제공해줌으로써 많은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강좌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강좌문의는 제주시 자치행정과(문의 728-868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