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빈집 정비 전수조사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빈집 정비 전수조사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3.15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주변 지역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빈집의 활용가능여부 등을 파악하기 위해 오는 5월말까지 빈집 현황을 읍‧면‧동별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이번 전수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빈집정비사업 추경예산 확보 필요 여부 및 2019년 빈집정비사업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시행 할 예정이다.

또한, 재사용이 가능한 빈집에 대해서는 소유자 등 관련자의 동의를 받아 귀농귀촌정보센터에 공개해 빈집 정보를 공유 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15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빈집을 정비하고 있으며, 2월말 현재 14동의 주택에 대한 자진철거 신청이 접수,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최근 5년간 161동의 빈집을 정비했다.

시는 행정조사 결과로 파악 된 빈집에 대해서는 철거보상금 지원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행정조사에 참여를 유도 할 계획이다.

빈집정비사업은 1년 이상 거주하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는 주택을 빈집의 소유자가 자진 철거 시 철거비용을 실비수준(동당 100 ~ 150만원)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농촌지역의 주거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빈집에 대한 체계적 관리와 정비가 될 수 있도록 빈집실태조사를 속적으로 추진하여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주거복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