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모스크바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상태바
제주관광공사, 모스크바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3.1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체류형 고부가가치 관광객 유치를 위한 서부러시아와 중앙아시아 시장 대상 제주관광 마케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제주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모스크바 국제관광박람회(Moscow International Travel & Tourism Exhibition, 이하 MITT)에 도내 업계와 공동 참가해 인지도 제고 및 상품 개발을 위한 홍보활동을 벌였다.

MITT는 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여행박람회로 올해는 지난 13일부터 사흘간 모스크바 엑스포센터에서 개최됐으며, 2천 명 이상의 러시아 현지 소비자 및 관광업계 관계자, 바이어 등이 제주홍보부스를 찾았다.

이번 박람회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직후에 개최돼 제주를 포함한 한국홍보관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이번 박람회에 제주에서는 여행업계 2곳을 비롯해 선도의료기관 3곳이 공동으로 참가해 단순 이미지 홍보에서 벗어난 고부가가치 관광 수요 창출 및 향후 상품 개발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의 장으로 활용했다.

특히 러시아는 휴양형 웰니스 콘텐츠에 관심이 많아 참가한 의료기관과의 상담건수가 150여 건을 넘어섰다.

제주 홍보부스에서는 제주관광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러시아 소셜미디어인 브콘탁테(VK : Vkontakte)와 페이스북 등을 활용한 홍보 이벤트도 진행해 향후 러시아 여행업계와 일반 소비자가 보다 쉽게 제주관광의 최신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박람회를 기점으로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등 서부러시아와 중앙아시아 대상 제주관광 시장다변화 마케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오는 4월 18일부터 사흘 동안 개최되는 카자흐스탄 국제여행박람회(KITF)에 도내 선도의료기관과 공동 참가해 장기체류형 의료관광객 유치에 나서는 한편, 휴양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여행업계와의 업무협의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한국관광공사와 협업을 통해 현지 여행업계 및 인플루언서(파워블로거, 유튜버 등)를 초청해 홍보하는 사업도 연중 추진하기로 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MITT 참가를 통해 도내 여행업계와 의료기관이 협업해 고부가가치 관광객을 제주로 유치하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