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총영사관, '일본유학 및 JET프로그램 설명회'
상태바
일본총영사관, '일본유학 및 JET프로그램 설명회'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8.03.16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인문대학 1호관 대강당에서 29일 개최

 

 일본총영사관은 독립행정법인 일본학생지원기구(JASSO)와 공동으로 오는 29일(목) 16시부터18시까지 제주대학교 인문대학 1호관 1층 대강당에서 '일본유학 및 JET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일본의 대학, 단기대학, 전수학교, 어학학원에 지원하기 위한 자격, 방법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일본정부(문부과학성)가 초청하는 국비유학제도에 관한 설명도 진행된다.

또한 일본유학시험(EJU), 및 JET프로그램 (The JAPAN Exchange and Teaching Programme : 일본 지자체 등에서 국제교류사업 및 어학 지도 등을 담당하는 외국 청년 초빙 사업) 도 소개되며, 일본에 유학한 경험이 있는 제주대학교 강사에 의한 경험담도 들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리츠메이칸아시아태평양대학(APU) 및 리츠메이칸대학 소개와 입학담당자에 의한 개별상담도 실시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고교생, 대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일본유학에 관심이 있는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석가능하다.

일본총영사관은 "최근 일본유학은 양질의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본 설명회가 제주지역에서 일본유학 및 JET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일본유학 및 JET프로그램 설명회' 내용은 일본총영사관 홈페이지(http://www.jeju.kr.emb-japan.go.jp/itpr_ko/00_000171.html)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