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산림휴양소,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산림휴양소,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3.2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 치유의 숲에서는 2018년도에 산림치유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산림치유 특화 프로그램은 도내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숲에서 놀며 배우며’ 프로그램은 숲에서 맘껏 걷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면서 감성과 창의성 등을 증진시키는 활동으로 구성했다.

또 전국의 수학여행단 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숲에서 발산하며 회복하며’ 프로그램은 치유의 숲이 가지고 있는 산림자원을 최대한 활용, 숲에서 다양한 체험과 놀이 활동을 통해 몰입하면서 숲과 교감하고 친구들과 화합과 협력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하는데 중점을 둔 프로그램이다.

또한 전국의 초중등학교 교사 연수 프로그램으로 ‘자기 효능감’ 프로그램을 운영, 먼저 자신의 자기 효능감을 증진시킴으로써 교사들이 학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있어서 모범적이고 활력 있는 계기를 모색하도록 한다.

특화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기관과 단체는 특화프로그램 예약담당 (이용문의 : 064-760-3774)과 상담 후 예약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엄부랑행복담은숲(가족)’, ‘놀멍쉬멍회복숲(직장인)’, ‘느영나영힐링숲(일반인)’은 언제든지 서귀포시산림휴양관리소홈페이지(http://healing.seogwipo.go.kr) 또는 서귀포시 E-티켓(https://eticket.seogwipo.go.kr)에서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다.

산림휴양관리소 관계자는 “2018년 특화프로그램운영을 통해 대상별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이용만족도를 높이고 숲의 다양한 혜택을 어린이, 청소년이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