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제주 진학네트워크 협의회’개최
상태바
도교육청,‘제주 진학네트워크 협의회’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3.2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도내 24개 고등학를 대상으로‘제주 진학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9일부터 23일까지 각 학교를 방문, 2018학년도 진로진학지원센터 운영 안내 및 학교 현장의 요청 사항들을 청취하고‘제주 진학네트워크’의 필요성 및 역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도교육청은 대입담당 장학사, 파견교사 2명, 대학입학지원관 3명이 학교에서는 각 학년부장, 각 학년 진학담당 교사, 진로진학부장 등 7명의 교사가 참여하여 진학지도 관련 교사 역량 강화 방안, 대입 관련 학생․학부모 지원 방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교사들의 대입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교사들의 소규모 스터디를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요소를 고려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학생의 진로희망을 고려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학교생활기록부 모의지원 스터디, 합격생의 학교생활기록부 및 자기소개서를 활용한 서류평가의 실제 등 학교가 요청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학생부 평가 경험이 있는 대학입학지원관과의 스터디 방식으로 운영함으로써 교사들의 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또한‘제주 진학네트워크’를 통하여 진로진학지원센터의 대입정보 및 진학자료를 학교별․학년별로 파급하고 학교 및 학년별로 필요한 자료에 대해 네트워크 교사를 통해 진로진학지원센터에 요청하면 관련 자료를 제공하는 체제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제주 진학네트워크’가 교육청과 학교 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함으로써 학교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