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26회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제주도, 제26회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3.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상하수도본부(본부장 강창석)는 22일 건입동에 위치한 김만덕 기념관 만덕홀에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정이운 정책기획실장, 지역주민 및 학생,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6회'세계 물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 행사는 일도일동민속보존회(회장 허순연)의 길트기 공연을 시작으로 물관리 유공자(15명)에 대한 표창과 물사랑 포스터·산문·서예·서각 공모전 금상 입상자(포스터 10명, 산문 6명, 서예 2명, 서각 2명)에 대한 시상, 제주특별자치도지사의 기념사와 제주도 교육감의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강창석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장은 기념사를 통해 "안정적인 하수처리를 위해 하수처리 종합대책을 도민행복을 위한 역점 프로젝트로 정해 강력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관광객과 인구 증가에 대비해서 하수처리장 시설도 꾸준하게 증설하고, 안정적 용수 공급을 위한 신규취수원 개발도 추진해 나가면서 전국 최하위 수준인 유수율 제고를 위해서도 첨단 상수도망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상하수도본부는 기념식을 마친 후 2부 행사로 고품질 물생산과 관리를 위한 '제주 물사랑 실천 결의대회'와 제주 물사랑 홍보관 관람, 수돗물 시음회, 참여 어린이 대상 물사랑 이벤트 등을 이어갔다.

상하수도본부관계자는 "세계 물의 날 을 계기로 제주도민 모두가 전 세계에서 가장 깨끗하고 맑은 우리 지역 수돗물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지고 물 절약을 생활화 해 나갔으면 좋겠다"며 "도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명품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