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에 주력할 터…
상태바
학교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에 주력할 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3.2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2018 학교폭력예방 대책 수립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2018학년도 학교폭력 예방’대책을 26일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학교폭력 사안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학교폭력 및 학생위험 제로 환경 조성을 목표로 세부과제별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추진 할 계획이다.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소통과 치유중심의 평화교실 운영 확대 △학교 내 대안교실 운영 △학업중단 예방 집중 지원학교 운영 등의 사업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있으나, 언어폭력이 높은 수치를 보임(2017년 2차 학교폭력실태조사 결과)에 따라 2018년에는‘언어문화 개선사업’주관교육청으로 언어폭력 예방 매뉴얼 제작 및 언어폭력 문화개선을 위한 정책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다양한 체험‧활동 중심의 ‘언어문화개선 교육주간,‘사이버폭력 예방주간’운영으로 언어폭력을 줄이기 위한 대책 마련에 주력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학교 폭력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육청뿐만 아니라 가정과 학교, 사회구성원 모두가 관심을 갖고 인성교육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동참해야 한다”며“체험형‧통합형 예방교육으로, 소통과 치유중심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면서 학교 폭력 문제를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한 2018학년도 학교폭력 예방 종합 대책 추진을 위해‘17년 결과를 반영한 계획을 지난 2월 학교에 안내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