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2018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수상후보자 공개 모집
상태바
제2회 '2018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수상후보자 공개 모집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8.04.09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연맹, 학교폭력 예방 등에 관한 세미나 7월 개최 예정
▲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이산하 총재, 이경재 전 한국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세계연맹 문주현 상임고문(현 MDM그룹 회장), 세계연맹 이치수 상임고문(현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겸 세계연맹기자단 회장), 김유석 성남시 의회 의장, 김학성 법무부 교정본부장, 정영만 전 환경부 차관, 세계연맹 부설 국제정책연구원 원장 이재남 박사, 세계연맹 자문위원 류제리 목사 등을 비롯한 대회 관계자 등과 '2017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이산하,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이하 세계연맹)(www.wfple.org)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추방하기 위해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2018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수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세계연맹이 주최하는 올해 2회째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어린이·청소년상)'은 학교 안팎의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거나, 각종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함으로써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과 집단 따돌림, 언어폭력을 포함한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앞장 선 학생 등 선행활동을 실천한 모범학생을 찾아 그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이를 통해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추방하는데 기여함은 물론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그 목적이 있다.

추천대상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생이며, 시상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부문으로 이루어진다. 대상 부문은 초•중•고등학교 학생 각각 1인에게 상장과 상패, 그리고 장학금이 수여된다. 금상 부문은 상장과 상패가 수여된다. 은상.동상 부문은 상장과 메달이 수여되며, 장려상 부문은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 지난 2017년 12월 19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학교폭력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운동 및 범국민운동본부 출범식에서 세계연맹 이산하 총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수상후보자 추천 접수는 세계연맹 홈페이지(http://www.wfple.org) '수상후보자 추천공고'의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수상후보자' 부문에서 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후보자는 추천서 등 제출서류와 함께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범국민운동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실천협약 동의서' 등을 작성하여 6월1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 발표는 6월 25일 세계연맹 홈페이지와 공동주관사인 월드얀미디어그룹의 '월드얀'(www.worldyan.com)에 발표된다. 시상은 7월에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2017년도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의 대상 수상자는 강원도 봉오초등학교 6학년 박서현, 용인시 대지중학교 1학년 설재원, 수원시 수원고등학교 1학년 채민병 학생으로 각각 상장과 상패 그리고 장학금이 수여됐다.

본 행사는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조직위원회, 국제청소년연구원, 월드얀미디어그룹이 공동주관하며 세계연맹기자단,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대한약사회, 약사공론, 국제정책연구원,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시사연합신문,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대한인터넷신문, 스파크뉴스를 비롯한 90여 언론사 등이 후원한다.

▲ 지난 2017년 12월 19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는 세계연맹이 주최한 '학교폭력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운동 및 범국민운동본부 출범식'이 개최됐다.

특히, 세계연맹 부설 학교폭력추방 범국민운동본부에서는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 운동'을 지속 펼치면서 앞으로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위촉해 학교폭력 사건사고에 대한 원인 분석과 함께 실효성 있는 학교폭력 해결책을 연구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이번 7월에는 학교폭력 예방 등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세계연맹은 지난 2007년 1월11일 설립된 '국제청소년연구원(구. 국제청소년연구소, 초대 대표 이산하)'을 모체로 세계 각국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소외받지 않는 세상을 열어 가는데 가치를 두고 있다.

정치적 중립단체로서 비영리법인 세계연맹은 전국 17개 광역시•도 지부연맹과 세계 각 국가의 지부연맹을 통해서 열정을 가진 청년인재들과 함께 먹거리 안전확보, 학교폭력 추방 및 교권 회복, 양성평등, 청년실업, 환경, 보건 등 우리 사회의 구조적 모순으로부터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들을 조명하고 이를 합리적으로 해결해 나가는데 적극 동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