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수학 나눔학교 및 동아리 활성화 연찬회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수학 나눔학교 및 동아리 활성화 연찬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4.1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9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초‧중‧고 수학교육 관련자 70여명을 대상으로‘2018 수학 나눔학교 및 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2018년 제주 수학교육 기본계획’의 세부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수학 나눔학교와 수학 동아리 운영 활성화를 위한 2017 우수사례 발표 및 2018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도교육청은 2018년 수학 교육과 관련하여 △수학 자신감 회복 프로젝트 추진 △학생 활동 중심의 수학수업 활성화 △수학과 친해지는 프로그램 운영 △실용 통계교육 활성화 △수학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 강화 △현장 중심 수학교육 활동 지원의 6가지 영역으로 추진하고 있다.

‘수학 자신감 회복 프로젝트 추진’과 관련하여 6개 나눔학교가 운영되고,‘수학과 친해지는 프로그램’에서는 40개의 동아리 운영과 1개 연구회 활동이 실시되고 있다. 이에 따른 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해 전국단위 연수를 비롯하여 도 단위 수학교육 담당 교사 연수를 5분야 연수를 준비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수학 나눔학교 및 동아리 활동 관련 정보공유와 학생활동 중심의 수학교육을 통해 수학교과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자신감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