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출하용 화훼 포장자재 지원
상태바
제주도, 출하용 화훼 포장자재 지원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4.1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도내 화훼농업인의 경영난을 해소하고, 제주산 화훼의 안정적 유통을 도모해 나가기 위해 화훼 생산 농업인을 대상으로 포장자재비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도는 최근 국내 경기 침체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으로 화환 등 꽃 소비가 크게 위축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유가 및 인건비 상승 등으로 화훼 생산비는 점차 증가하여 화훼 생산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음에 따라 제주산 화훼의 안정적 유통 도모와 고품질 화훼 출하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사업비 3억1400만 원을 투입한다.

화훼 포장자재 지원은 도매시장 출하용 화훼 포장자재 1매당 가격이 2,500원 이상인 경우 1,250원(정액)을 지원하고, 2,500원미만인 경우에는 50%를 보조 할 계획이며. 지난 18일 사업 공모 했으며, 신청한 농가에 대해 보조금심의를 거쳐 5월부터 12월까지 화훼 출하시기 이전에 농가별로 포장자재 지원을 마무리 할 방침이다.

제주도는 앞으로 포장자재 지원 사업을 적극 홍보해 전 농업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함은 물론 화훼 농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주요 축제 시 꽃 생활화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꽃 생활화 문화󰡑로 확산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