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종태, “주민이 만드는 도시재생 추진기반 마련”
상태바
문종태, “주민이 만드는 도시재생 추진기반 마련”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8.04.2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종태 예비후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선거 일도1동, 이도1동, 건입동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문종태 예비후보는 21일 ‘주민이 만들어가는 도시재생 추진기반 마련을 위한 조례제정’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문 예비후보는 행복공약 시리즈 다섯 번째로 “현재 문재인정부의 핵심사업인 도시재생뉴딜사업에서 주민의 참여를 강화, 확대하기 위해 주민이 만들어가는 도시재생 추진기반 마련을 위한 조례제정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문 예비후보는 “도시재생전략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도시재생의 주체인 주민의 참여를 최대한 보장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관련정보 공개 및 교육, 홍보 등을 통해 주민 참여의식을 고취시키고,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주민의 의견을 상시적으로 수렴하고 청취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주민과 전문가, 중간 지원기관(도시재생지원센터, 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등)들이 함께 협업해서 진행 할 수 있는 협업체계 구축이 시급하다.”고 역설했다.

문 예비후보는 “공동체, 사회경제, 도시재생 등 주민참여 및 사업주체 지원을 위한 조례제정 또는 조례개정을 통해 주민이 참여하고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을 적극 반영해야 한다”며 “지역 내 공터 및 빈 점포, 공폐가 등 지역 내 유휴공간 활용을 통한 임대주택 및 스타트업 창업공간 조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앞장서겠다.”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