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우리동네 길 함께 걷기 행사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우리동네 길 함께 걷기 행사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4.22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걷기분위기 조성 및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헤 지난 21일 ‘올레길, 우리동네 길 함께 걷기’ 행사를 가졌다.

걷기 행사는 동절기에는 주말 아침, 하절기에는 야간에 진행되며, 올레길, 우리동네 길을 함께 걸음으로써 제주, 우리 동네의 구석구석을 보면서 마을 안길과 옛길, 계절별 지역의 아름다운 길을 찾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의 걷기를 활성화 하고자 운영하고 있다.

이번 걷기행사는 레드서클 캠페인 송에 맞춰 건강 체조를 시작으로 안덕 계곡에서 출발해 북성사, 유채꽃, 안덕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군산등반, 양재소, 남반내를 지나는 코스로 진행됐다.

걷기 행사 전에는 제주에서 야생진드기 SFTS 두 번째 환가가 발생함에 따라, 야외활동 시 긴 옷 착용 및 외출 후 목욕하고 옷 갈아입기 등 예방수칙 안내 및 각종 보건사업에 대하여 홍보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자원봉사자를 모집, 건강한 생활을 위한 일상 속 걷기 실천, 도로변 환경정비,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관내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행사를 통해 우리 동네의 아름다운 길을 기억으로 남게 하고, 걷기의 올바른 방법 및 중요성을 알려 걷기 붐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