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 '드루킹'식 여론조작 많아 모두 수집해둬"
상태바
원희룡 " '드루킹'식 여론조작 많아 모두 수집해둬"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4.2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3일 최근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제주에서도 비슷한 사례가 많이 일어나고 있어 수집해 놓고 있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이날 오전 BBS불교방송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제주도지사 선거 출마입장을 밝히면서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관련 "이런 부분들이 저는 결국 다 밝혀지면서 도민들의 심판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런 부분들을 수집을 해놓고 있다"며 "지금 그 부분들에 대해서 나름대로 파악을 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것들이 진행이 되게 되면 저희는 진실을 가지고 국민들의 진정성 있는 심판을 받아야지, 이런 것들을 조작하는 것은 민주주의의 적폐로서 있을 수, 이 시대에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원 지사는 "제주의 현재 선거 상황에서도 드루킹과 연결돼 있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조회수 조작이라든지 어떤 미디어의 조작이라든지 이런 양상들이 지금 아주 많이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이런 것들을 조작하는 것은 민주주의의 적폐로서 있을 수, 이 시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을 한다"고 거듭 밝혔다.

문대림 후보가 친문효과 관련해서는 "남북평화라든지 4.3이라든지 아니면 여러 가지 청년들의 일자리 정책이라든지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협조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면서 "하지만 도지사를 문재인 대통령이 와서 하는 건 아니거든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 지사는 "도지사를 맡게 될 그 인물과 그 주변의 세력들이 과연 어떠한 사람들인가 이것이 중요하다고 본다"며 "그런 점에서는 과거에 공직사회를 편가르기하고 제주도의 온갖 이권, 부동산 투기 그리고 돈이 될 만한 그런 사업들에 대해서 모두 손을 대고 하는 그런 부분들이 다시 제주 도정을 장악하고 하는 것은 시대를 뒤로 돌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원 지사는 "앞으로의 선거 운동 기간 동안에 진실이 밝혀지고 도민들이 그런 점들에 대해서 판단하는 그런 과정을 반드시 겪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되게끔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