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종태, “원도심 내 공공기관 연수원 유치”
상태바
문종태, “원도심 내 공공기관 연수원 유치”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8.04.2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종태 예비후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선거 일도1동, 이도1동, 건입동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문종태 예비후보는 23일 “서울, 경기 등 공공기관 연수원 유치”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문 예비후보는 행복공약 시리즈 여섯 번째로 “원도심 내 국공유지에 서울, 경기 등 공공기관 연수원을 유치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석을 다지겠다고 약속했다.

문 예비후보는 “제주특별자치도 핵심 사업으로 국내 공공기관 연수원 유치를 제주 곳곳에 유치했으나 정작 제주역사문화의 중심인 원도심에는 공공기관 연수원을 찾아보기가 어렵다‘며 ”도시재생사업과 맞물려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광역자치단체, 공공기관, 대기업 등의 연수원과 교육원 유치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의 연수원은 직원들을 며칠 일정으로 입소시켜 교육한다는 종래의 개념에서 벗어나 직원들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부여함은 물론, 가족들의 휴양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나가고 있어 또 다른 관광시설의 역할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문 예비후보는 ’원도심 내 서울, 경기 등 공공기관 연수원 유치‘로 제주도민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며 이를 위해 시설부지 및 예산확보에 힘쓸 것과, 지역의 적극적인 협조 및 관련 시 ‧ 도와 업무협약체결 방안 등을 제안했다.

제주의 중심, 제주의 미래인 우리 동네, 주민을 섬기는 참일꾼 문종태 행복공약 시리즈는 지속적으로 동네 현안과제와 미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