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세종교육청-경남교육청, 교류‧협력 업무협약
상태바
도교육청-세종교육청-경남교육청, 교류‧협력 업무협약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4.2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문 교육감과 최교진 세종교육감은 특별자치 지역으로 교육자치를 위해 양 교육청이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가기로 손을 맞잡는다.

제주도교육청과 세종자치시교육청은 24일세종교육청에서 교육감과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교육자치 강화, 평화‧인권교육 확산, 교육정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은 △교육자치 강화 등을 위한 상호 협력 △테마형 수학여행 교류 활성화 △교원의 평화‧인권교육 역량 강화 연수 공동 운영 △교육정책 개발 협력 및 교육혁신 사례 공유 △연수원간 연수 정보 및 프로그램 상호 교류 △자체감사기구 상호 교류 및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았다.

이어 이석문 교육감은 박종훈 경남교육감과 MOU체결을 통해 학생들의 테마형 수학여행을 상호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제주도교육청과 경상남도교육청은  24일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제주 4‧3과 마산 3.15 역사 유적을 잇는 테마형 수학여행 교류와 평화‧인권교육 지원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제주 4‧3 평화공원과 마산 국립 3.15 민주묘지 등을 연계한 테마형 수학여행 코스 및 자료 개발, 홈페이지 안내 △테마형 수학여행 운영에 관한 업무협조 및 지원 △교원의 평화‧인권교육 역량 강화 연수 공동 운영 등이다.

업무협약으로 제주지역 학생들은 마산 3.15민주묘지, 통영의 윤이상 기념관 등을 다니며 화해‧평화‧인권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접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경남지역 학생들에게도 제주 4‧3을 통해 상생‧공존의 의미를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석문 교육감은“이번 MOU를 통해 제주 4‧3이 전국화로 한 발 더 내딛게 됐다.”며 그 길에 함께 동참하게 된 박종훈 교육감 및 경남교육청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