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대부업법 위반 불법광고 집중점검
상태바
제주도, 대부업법 위반 불법광고 집중점검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4.2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불법사금융 일제신고 접수기간을 오는 30일까지 설정, 전통시장 및 상가 밀집지역 등 지역생활 현장을 중심으로 대부업법 위반 불법광고 집중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도는 신고접수 창구를 운영한 결과 총 51건의 불법광고에 사용된 전화번호를 이용중지 신청(도→과기정통부(중앙전파관리소)) 등 행정조치 했다고 말했다.

이와 병행해 일제신고 접수기간 동안 불법사금융 피해예방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또 도민과 지역상인 등 중심으로 최고금리 위반, 불법추심 등 불법사항 신고방법 및 피해예방대응요령을 안내했다.

또한 금융회사가 아닌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경우 등록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미등록 불법사금융업자인 경우 적극 신고토록 당부했다. 대부업자 등록여부 확인은http://fine.fss.or.kr이다.

도는 도내 40개 대부업체가 최고금리 인하에 따른 수익성 악화로 불건전 행위를 하지 않도록 금융감독원(서민금융지원센터)와 합동으로 검사 및 점검을 연중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또 도민들을 대상으로 이용 중인 고금리 대출의 최고금리 위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도록 하고, 대부업자에게 최고금리 규제 위반은 5천만원 이하 벌금 등 형법 부과 대상임을 적극 안내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도 김현민 경제통상일자리국장은 “불법사금융 근절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행정기관의 단속보다 이용객의 적극적인 신고가 필요하다.”면서,“이에 대한 협조를 당부하고, 건전한 금융거래정착과 서민생활안정을 위해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