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시장다변화 위한 국가 간 협업 강화
상태바
제주관광공사, 시장다변화 위한 국가 간 협업 강화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4.2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가 공격적인 관광 시장다변화를 위해 주변국가 관광청과의 협업을 강화한다.

제주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지난 23일 홍콩관광청(HKTB:Hong Kong Tourism Board) 앤서니 라우(Anthony Lau) 청장과 만나 홍콩을 경유하는 제주 관광 상품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도시 관광지로서의 홍콩의 장점과, 제주가 가진 자연과 무사증 제도의 장점을 결합해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1차 대상으로 필리핀과 인도네시아, 인도 등 무사증 제도를 활용해 제주를 찾을 수 있는 국가를 선정해 공동 상품 개발과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후 러시아와 중동, 구미주 등 복수 목적지 방문을 선호하는 장기체류 성향 국가들 중 2차 대상을 선정해나갈 계획이다.

안정적인 상품개발 및 홍보를 위해 두 기관은 현재 주 8편에 불과한 홍콩-제주 간 직항편을 늘리기 위해 현재 노선을 운항 중인 캐세이퍼시픽(Cathay Pacific)과 홍콩익스프레스(HK Express) 관계자를 만나 증편를 요청하는 한편 공동 프로모션을 제안했다.

제주관광공사는 그동안 필리핀과 인도 등 일부 국가에서 홍콩을 경유하는 무비자 상품을 개발해 홍보했지만, 이번 홍콩관광청과 협업을 통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효율적인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해 홍콩관광청 해외지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주관광 설명회를 개최하는 것도 추진하기로 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인도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일본관광청(JNTO:Japan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과의 협업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16일 일본관광청 델리지사를 만나 복수목적지를 선호하는 인도 관광객을 대상으로 인지도 제고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그동안 주변 국가는 경쟁상대로만 생각해왔지만, 협업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관광객 유치 활동을 벌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제주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변국가 관광 유관기관과의 공동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