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핀란드 코리아 테크넷 컨소시엄 교육교류
상태바
도교육청, 핀란드 코리아 테크넷 컨소시엄 교육교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4.2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5일부터 27일까지 핀란드 코리아 테크넷 컨소시엄과의 교육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은 핀란드 코리아 테크넷 컨소시엄(Korea Technet Conso rtium)에서 도교육청을 방문, 교육적 협력 증진과 특성화고등학교 방문, 교사 교환프로그램 논의, 어학센터, 기업체 방문 등의 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방문단은 마르야 빌야마 반따시 청소년성인교육부 국장을 단장으로 하여 총 9명의 직업교육 기관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며 한국뷰티고등학교와 한림공업고등학교,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를 방문, 특성화고 학부모, 학생, 교원 등과의 간담회도 진행하여 양 국의 직업교육에 대하여 질의‧응답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26일에는 도교육청 상황실에서 교육 교류의 가치와 협력의 필요함을 인식하고 교육 프로젝트, 공동 학습 모듈 및 협력수업과 같은 교육 활동뿐만 아니라 교직원 및 학생들의 교류를 통하여 양 기관의 교육 프로그램을 향상하기 위해 교육교류협약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방문단과의 교육교류협약으로 제주 직업교육 선진화를 위한 밑거름이 되며 양 국간의 학생과 교직원의 교육교류를 통해 능력 중심의 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