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재단,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뻔뻔한 펀딩’
상태바
제주문화예술재단,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뻔뻔한 펀딩’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4.2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경훈)은 청년문화예술인들이 자생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텀블벅, 스토리펀딩)을 활용한 ‘뻔뻔한 펀딩’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뻔뻔한 펀딩‘은 단순 모금 성공을 위한 지원을 넘어 청년문화예술인들의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위해 필요한 자원을 포괄적, 입체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뻔뻔한 펀딩‘은 문화예술분야의 대표적인 후원 모금플랫폼인 텀블벅(www.tumblbug.com)과 스토리펀딩(https://storyfunding.kakao.com/)의 개별적 특성을 살린 단계적 지원과 컨설팅부터 홍보 및 프로젝트 운영금 지원을 통한 다각적 지원을 기반으로 한다.

뻔뻔한 펀딩은 다양한 문화예술적 요소들이 반영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는 만 19세~39세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개인 혹은 팀 단위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웹페이지(www.jfac.kr)에 게시된 지원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5월 1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sopia@jfac.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뻔뻔한 펀딩은 20개의 프로젝트를 선정 후 펀딩 성공을 위한 1:1컨설팅 및 홍보를 지원하며 이 중 성공한 8건의 프로젝트에 한해 프로젝트 운영금 100만원과 연재형 콘텐츠 제작, 상품(리워드) 제작 및 배송 지원 등을 제공한다.

크라우드펀딩은 인터넷을 통해 문화예술인 또는 문화예술단체가 자신들의 예술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불특정 다수에게 후원을 받는 방식이다. 텀블벅은 기한 안에 모금액이 달성되지 못하면 최종 모금된 후원금이 예술가에게 지급되지 않는 반면 스토리펀딩은 목표 모금액이 달성되지 못하더라도 최종 모금된 후원금이 예술가에게 지급된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은 ‘뻔뻔한 펀딩’ 프로젝트 개최를 통해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청년이라면 창작활동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창작의욕을 고취시켜 청년문화예술의 경쟁력 제고와 저변확대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