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주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5.0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제주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제12회 제주특별자치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아이디어를 도민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2007년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 12회째 실시되는 것으로, 학생부문, 일반부문, 기업부문(3개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학생부문은 초․중․고등부로, 일반부문은 도민(개인)과 대학생으로, 기업부문은 사업자등록증 제출을 통해 별도로 진행된다.

응모는 마감일은 오는 7월 31일까지 제주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개인발명 또는 공동발명 등의 형태로 지식재산권으로 등록되지 않은 발명(단, 공고일 현재 출원 중에 있는 경우는 가능)이면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제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http://www.ripc.org/jeju), 제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jejucci.korcham.net)를 통해 관련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rotc2522@hanmail.net), 팩스(064-758-2169), 직접방문 또는 우편(제주시 청사로1길 18-4 제주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 우편번호 63219)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 작품은 대학교수․변리사 등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 시상 규모는 총액 900만원이며, 각 부분별 총 27명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제주도 김회산 미래산업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아이디어가 특허 등록은 물론 사업화로 연계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일상생활에서의 발명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