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HAPPY 아이사랑 대축제’개최
상태바
제주시, ‘HAPPY 아이사랑 대축제’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5.0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어린이 날인 오는 5일 오전 10시 애향운동장에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제96회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주시가 주최하고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부복자) 주관으로 어린이와 시민 등 2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HAPPY 아이사랑 대축제’기념식 및 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행사가 운영 될 예정이다.

주요행사는 오전 9시30분부터 식전행사가 시작되며 난타(용담지역아동센터 외 38명), 무술(합기도 태무관 28명), 그룹댄스(우리동네 지역아동센터외 4개소 20명)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기념식은 오전 10시에 시작되며, 모범어린이 14명과 아동권리보호에 기여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및 공무원 등 21명에게 표창이 수여된다.

국무총리 표창은 11년 동안 고산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면서 위탁 아동 및 취약계층 아동의 돌봄에 헌신하고 각종 봉사활동에도 앞장서온 양인실 고산지역아동센터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은 어려운 환경을 극복해 우수한 성적을 유지하고 바르게 생활하고 있는 김하진 어린이에게 주어진다.

식후행사로는 온 가족이 참여하는 레크레이션 및 경품추첨 등이 펼쳐져, 가족과 함께 즐기면서 화합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 할 예정이다.

행사장 주변에서는 각종 체험 부스 운영 및 어린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 놀면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체험행사로 페이스 페인팅, 나무목걸이 만들기, 전통놀이 마당 등 다양한 놀이가 있으며, 나무에 소원 매달기 코너, 먹거리 마당이 운영되고, 육아종합 지원센터 등 기관 홍보 부스도 마련된다.

제주시는 어린이날 행사가 소외되는 아동이 없이 모든 아동이 따뜻한 사랑 속에서 바르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뜻깊은 날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