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국정과제 교육분야 추진 순조
상태바
도교육청, 국정과제 교육분야 추진 순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5.0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국정과제 추진상황을 점검한 결과 39개의 교육분야 상세업무가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8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석문 교육감 공약이기도 한‘고교 무상교육’은 2018학년도부터 전국 최초로 추진되고 있다. 현 정부에서 학교혁신 핵심 국정과제인‘내부형 교장공모제’시행비율도 제주는 공립학교의 4.6%로 타시도에 비해 상당히 높은 편이다.

또한, 학교 미세먼지 대책의 일환인 학교 교실에 공기정화장치 설치도 2017년 예산을 확보해서 초1~2학년 교실 전체에 공기청정기를 선도적으로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더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문재인 정부에서는 초등학생들의 적절한 휴식시간 보장을 국정과제로 설정하고 있다. 제주지역의 경우 2교시 후 중간놀이시간 운영으로 휴식시간을 운영하도록 이석문 교육감 취임 이후 계속 일선 학교에 권장한 결과 현재 113개 초등학교의 97%인 110개 학교에서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학교 노후시설 개선 및 수업환경 개선’의 경우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제주교육청에서는 내진보강 및 석면제거 시설공사를 교육부 계획보다 조기에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내진보강 사업은 2023년까지 매년 100억 원 이상, 석면제거 사업은 2020년까지 매년 130억 원 이상 투자하여 안전한 학교를 조성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지난 4년 동안 추진된 도교육청의 정책들은 문재인 정부의 교육분야 국정과제와 상당히 유사한 부분이 많다.”며“△문‧예‧체 교육 활성화 △고교체제 개편 △기초학력 보장체제 구축 등도 그 한 예이며 정책기조가 유사한 만큼 국정과제 추진은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