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공간 이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예술공간 이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5.1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경훈)에서 운영하는 ‘예술공간 이아’에서 2018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예술로 행복이아 IAa'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8개의 생애주기별 4주 정규 프로그램과 도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5개의 맞춤형 1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생애주기별 정규 프로그램은 ▲유아 :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미술로 놀아보는 「드로잉으로 놀젠!」, ▲어린이 : 드론으로 코딩기술을 이해하고 예술로 놀아보는 「날아라! 상상코딩!」, ▲어린이 : 원도심 칠성대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지 가면등을 만들어보는 「캐릭터 가면등 만들기」, ▲청소년 : 자아성찰을 위한 그림책을 읽고 자신의 마음에 남은 장면을 그려보는 「그림책으로 나를 발견하다」, ▲청년 : 남는 원단 없는 옷을 디자인해 만들어보며 환경 친화적인 의복문화를 만들어가는 「제로 웨이스트 패션」, ▲중년 : 한국 전통공예인 색실공의 의미를 알고 만드는 「행복감는 색.실.공.」, ▲노년 : 노래와 연극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을 조명해보는 「불로초등학교_어르신놀이터 ‘아! 경했구나!」가 진행되고, 별개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을 위해 음악치료사, 그리고 무용가와 함께 흥나게 스트레스를 풀어보는 「직장인 興(흥)신소」가 마련되어 있다.

맞춤형 1일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4,3 70주년 의미를 담아 「동백꽃 향낭 만들기(7월 7일, 토)」, △가죽, 단추, 천 등을 이용해 만들어보는 「나만의 브로치 만들기(7월 14일, 토)」, △관찰하는 눈과 그리는 손이 동시에 만나는 자유로운 미술시간 「우뇌를 움직이는 칸투어 드로잉(7월 19일, 목)」, △아크릴 물감을 이용해 단순하고 재미있게 그려보는 「반려동물 초상화 그리기(7월 21일, 토)」, △버려지는 드럼이나 깡통 등을 악기로 만들어 퍼커션과 함께 연주해보는 「깡통 버스커스(8월 25일, 토)」가 진행된다.

교육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오는 21일부터 예술공간 이아 홈페이지(www.artspaceiaa.kr)에서 각 프로그램별로 신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별로 교육시기, 모집인원, 대상이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예술공간 이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선착순 마감)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은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