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청, ‘2018 제주발명큰잔치’개최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청, ‘2018 제주발명큰잔치’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5.2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성종)은 오는 26일 학생들의 창의적 능력 신장과 발명교육의 저변 확대 및 과학 탐구․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2018 제주발명큰잔치’를 성산중학교 일대에서 개최한다.

‘Think! Make! Share!’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도민과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발명과 과학의 최신 기술을 체험함은 물론 자신의 작품을 구상하고 제작하고 나누는 체험형 행사이다.

제주시교육지원청과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제주발명인재육성협의회와 제주학생발명교육연구회, 제주특별자치도내 발명교육센터,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태양광자동차경주대회와 메이커 미래교육 프로그램, 도내 발명 강사와 함께하는 미래교육, 학부모 창의발명교실, 학교 발명과학체험부스 등 도민들의 발명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메이커 미래교육 프로그램은 목공과 DIY, 드론 코딩 등의 부스를 운영하여 오늘날 대두되고 있는 메이커 운동에 대한 체험이 가능하고, 도내 발명 강사의 미래교육 강연에서는 로봇 및 드론 오토마타, Iot 등의 주제로 운영하여 4차 산업 혁명에서 떠오르는 첨단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미래교통수단 전동휠 체험, 미미의 집 만들기, VR, 드론 드라이빙, 소마큐브 제작 등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발명과학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밖에도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천염 염색을 활용한 앞치마 제작과 나무 목공 제품 제작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도내 발명강사와 함께하는 미래교육과 학부모 창의발명교실은 784-1663(성산중 발명교육센터)로 사전예약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