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교별 장애이해 교육주간 운영
상태바
도교육청, 학교별 장애이해 교육주간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5.2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은 도내 초․중․고․특수학교에서 제24회 제주장애학생의 날 및 장애이해 교육주간을 학교별로 운영한다.

‘제주장애학생의 날’은 제주도교육청이 장애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일반학생들에게 장애인식 개선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통합교육 여건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1995년 6월 5일에 선포한 날로서, 올해로 24회를 맞이하게 됐다.

장애이해 교육주간에는 ‘마주 잡은 손! 함께하는 우리!’라는 주제 아래 학교별로 기념식, 학교장 훈화, 장애이해 및 장애인식개선 교육이 실시되고, 제주장애학생의 날 기념 현수막 및 입간판이 설치된다.

제주장애학생의 날 및 장애이해 교육주간에는 장애학생 e페스티벌 제주예선대회가 6월 1일 제주영지학교와, 6월 8일 제주국제교육정보원에서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통합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보경진대회(아래한글, 한글파워포인트, 한글엑셀)와 e스포츠대회(스포츠육상, 마구마구, 스타크래프트, 키넥트볼링, 모두의 마블)가 실시된다.

또한‘장애학생의 인권보호 및 통합교육 내실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도내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 교원(관리자, 담당교원)과 장애전담 및 통합어린이집 원장, 장애인권지원단 위원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통합교육담당교원 연찬회가 6월 1일(금)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실시된다.

도교육청은 이번 제주장애학생의 날 및 장애이해 교육주간 운영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장애공감 문화 확산과 통합교육을 내실화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