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찾아가는 진로 특강' 운영
상태바
도교육청, '찾아가는 진로 특강'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5.2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은 제주도내 3학년 21교 109개 학급 3,100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현명한 고등학교 진로 선택을 위한 중3 교실로 찾아가는 진로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급변하는 미래에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고등학교 진로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가 T/F팀(17명)을 구성,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진로 특강을 마련하게 됐다.

교실로 직접 찾아가 ‘4차 산업 혁명 시대 진로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고등학교 진학 정보 및 진로 설계 안내’ 등의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특강 후에는 질문과 답변을 통해 학생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있으며 2학기말 고등학교 선택 후에는 꿈․끼 탐색주간을 활용하여 ‘고등학교 처음이지? 행복한 고등학교 생활 미리 엿보기’ 라는 주제로 진로 특강을 다시 진행할 예정이다.

고등학교에 근무하는 진로전담교사들의 목소리를 통해 고등학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는데, 고등학교에 대한 일반적 소개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진로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적성 중심 진로 선택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알게 해주는데 목적이 있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안내해줌으로써, 4차 산업혁명 속에서 급변하는 미래에 대한 진로 인식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