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고등학교 교사 진학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고등학교 교사 진학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5.3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은 6월 2일과 9일 두 차례에 걸쳐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2018학년도 고등학교 교사 진학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실시되는 연수는 기존의 일회성 연수를 탈피해 15시간 직무연수로 운영되며 저경력 교사, 담임교사를 중심으로 고등학교 교사 57명의 자율적 신청에 의해서 개설됐다.

연수기간에는 ▲학생 진로상담의 중요성과 진로상담 방법(정미선 대학입학지원관) ▲자기소개서 작성법(최수정 대학입학지원관)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대입제도 개편 방안(이현 참교육연구소장)에 대한 강의가 진행 된 후‘학생 진학지도의 실제 및 사례 나눔’이라는 주제로 현재 고등학교에서 진학지도를 하고 있는 교사들과 분임토의가 있을 예정이다.

또 ▲대입정책의 변화와 개방형 교육과정 운영(송현섭 면목고 교장) ▲제주지역 대입 진학 현황 통계 및 결과 분석(정유훈 제주교육정책연구소 파견교사)에 대한 강의가 진행 된 후,‘학교생활기록부 정보 해석 및 실습’이라는 주제로 경희대, 건국대, 서울여대, 중앙대 입학사정관과 연수생들이 함께 하는 분임토의가 있을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서류 및 면접 평가에 대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방법,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 등 진학지도의 종합적인 이해도 제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