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류무형문화유산-제주해녀 사진전․공연
상태바
세계인류무형문화유산-제주해녀 사진전․공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5.31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문화예술인들이 내달 2일부터 3일까지 동아시아문화도시 중국 닝보시에서 개최되는 ‘닝보시 샹산현 해양어업문화보호축제’에 참가한다.

이번 닝보시 샹산현 해양어업문화보호축제는 중국의 ‘문화와 자연유산의 날’을 맞아 해양실크로드의 거점도시로 알려진 닝보시의 무형문화유산과 해양어업문화의 전통을 알리고, 그동안 한중일 동아시아문화도시 간 구축해낸 문화교류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축제이다.

이번 축제에는 2016년 한중일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된 닝보(중국), 나라(일본), 제주(한국) 3개 도시와 한국의 2015년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주시도 함께 참여해 각 도시의 무형문화유산전시·시연과 문화예술공연을 펼쳐 예술로 교류를 이어가는 국제적인 문화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는 한국사진작가협회 제주도지회와 제주해녀박물관의 협조로 해녀사진작품 20점과 영상물을 전시하고, 제주 청년예술가들로 구성된 한라드림팀의 현대무용으로 제주바다와 해녀를 표현한 공연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사진작가협회 제주도지회는 도내에서 활발하게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사진작가 14명의 작품 16점이 전시에 참가하게 된다.

제주 청년예술가들로 구성된 무용팀 한라드림팀은 미디어퍼포먼스, 비보이, 전통, 타악 등 다양한 예술이 융합된 공연형태의 퍼포먼스로 제주해녀를 형상화하여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한편 동아시아문화도시 닝보시는 오는 10월 제주에서 개최될 탐라문화제에 전통문화예술공연단을 파견할 예정으로 제주도와의 활발한 문화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