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탁월..신제품 '해조 당크린'은.."
상태바
"당뇨에 탁월..신제품 '해조 당크린'은.."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8.06.0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포커스)제주토종기업 삼다원이 개발..췌장 활성화 관심
당뇨에 좋은 신제품 '해조 당크린 '

해조류와 감귤진피를 활용, 몸에 좋은 건강한 식품을 제조 생산하는 제주토종기업 삼다원(대표 오경덕)이 최근 당뇨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해조 당크린’을 개발, 관심을 끌고 있다.

해조 당크린 (Seaweed Sugar Clean)에 포함된 해조류는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필요한 식이 섬유소 식품으로 회식, 야식 등으로 과영양,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의 조절하기 힘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저칼로리, 알칼리성 식품이다.

특히 이 제품에 함유된 저분자 갈조 추출물(후코이단)은 체내 흡수율이 높아 체내생리활성을 도와 건강에 도움을 주고, 고분자 식이섬유소는 당분흡수가 천천히 이루어지도록 하는 안정화에 유용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일본에서는 암과 방사능을 잡는 물질로 후코이단이 이미 널리 이용되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삼다원 오경덕 대표가 유일하게 특허를 받은 제품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 해조 당크린은 밥을 지을때 함께 넣어 먹으면 췌장에 생리활성물질인 저분자화된 해조영양소를 공급하고, 일반 쌀밥 대비 탄수화물이 서서히 흡수될 수 있도록 하여 고당 또는 저당이 되는 것을 막아준다.

당뇨를 치유하기 위해 이 신제품을 개발한 오경덕 대표는 “밥을 지을 때 평소보다 10% 정도 적게 쌀을 씻고 당크린을 첨가량에 맞추어 물의 양을 조절한 후 밥짓기를 하고 식사량도 10% 정도 적게 먹는 것으로 시작하면 된다”며 “부득이 회식을 하게 될 때는 뜨거운 국에 20g 정도 풀어 서 드시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삼다원이 개발한 이 해조 당크린은 지난 2017년 해양수산부 수산업 창업투자 지원사업 ‘제주 수산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으로 지정돼 수행된 제품이다.

제주테크노파크에서 관리한 이 ‘해조류 추출물을 이용한 혈당 조절용 식품 개발(과제명)’은 한국 특허인 '갈조류 유래 후코이단의 저분자화 제조방법'과 '저분자화된 진피출출물의 제조방법과 제조된 저분자화된 진피추출물'은 물론 미국특허을 획득한 'Degradation of Alga-Derived Fucoidan'에 의거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삼다원은 최근 제주도내 양돈악취를 제거하기 위해 시범사업을 샘플 무료제공으로 실시한데 이어 양계장까지 지원규모를 늘려나가고 있다.

현재 삼다원에 따르면 관련 시범사업 뉴스를 본 많은 양돈, 양계업자들의 이에 대한 샘플요청이 많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삼다원이 제주감귤을 이용해 만든 ‘밀감진피 드링크’ 제품은 오직 삼다원에서만 개발된 것으로 감굴진피의 막에만 들어있는 비타민 P 헤스페리딘 성분의 흡수율 향상을 위한 특허제품으로 이 제품을 술에 타서 마시거나 얼굴에 바를 경우 숙취가 사라지고 얼굴에 나타나는 검버섯 등을 제거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한다고 한다.

제주토종기업인 삼다원 오경덕 대표는 “제주도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제주환경을 지키기 위한 제품개발에 더욱 주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아울러 “현재 삼다원이 진행중인 양돈,양계장 악취제거를 위해 육지지역 보다도 제주도내 관련 업계에서 많이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삼다원이 판매중인 해조미인팩과 감귤진피 드링크 제품

그렇다면 감귤진피에 들어있는 비타민 P란 어떤 물질일까..

다음은 네이버 지식백과에 수록된  Vitamin P에 대한 내용이다.

[Vitamin P]

감귤류 색소인 플라본류를 총칭하는 화합물이다. 메밀에 함유된 루틴 외에 헤스페리딘, 시트룰린, 쿼써틴 등이 있다.

결합조직인 콜라겐을 만드는 비타민 C의 기능을 보강하여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순환을 촉진하고 항균작용을 한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꼭 식이로부터 공급되어야 한다. 귤, 레몬, 오렌지, 포도, 살구, 체리, 메밀 등에 포함되어 있다.

귤이나 오렌지를 둘러싸고 있는 엷은 막에 비타민 P가 포함되어 있어 이것을 먹으면 비타민 C와 P를 함께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 P는 결합조직인 콜라겐을 만드는 비타민 C의 기능을 보강하여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순환을 촉진하고 항균작용을 한다.

모세혈관은 조직이 영양소와 산소를 주고받는 곳이기 때문에 알맞은 투과성을 유지할 필요가 있으며, 비타민 P는 투과성이 지나치지 않도록 억제한다.

운동 상해로 일어나는 고통을 경감시키는 치료제로도 사용되고 있으며, 구강포진, 낮은 세럼 칼슘과 장기 출혈의 고통을 줄일 수 있다.

부족하면 모세혈관 투과성이 증가해 혈액속의 단백질이 배어 나오거나 출혈이 되기 쉬우며 세균이 침입하기 쉬워진다.

또한 비타민 P에는 모세혈관의 수축작용, 혈압강하작용도 있다. 고혈압의 예방과 뇌출혈 등 출혈성 질병예방에 기대가 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비타민 P [Vitamin P] (두산백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