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전 국민 대상 정책 제안 아이디어 공모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전 국민 대상 정책 제안 아이디어 공모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시민 주도의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 지원’이라는 정부 비전에 발맞추어 오는 14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 국민 대상 2018년 시민정책 제안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 쓰레기, 교통, 문화, 관광, 체육, 복지, 1차산업 분야 △ 사회적 가치 실현, 열린혁신 분야 △ 서귀포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해야할 사항, 새롭게 추진이 필요한 사항, 버려야 할 사항 등 시정 전 분야이며, 국민신문고, 방문, 우편, 이메일, 팩스 등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1차 심사에서는 유사제안에 대한 전국 조회 등 심사제외 대상을 선별하고, 1차 심사를 통과한 제안에 대해 민간전문가와 내부 심사위원의 2차 심사를 거친 후, 서귀포시 정책(제안) 공유 한마당에서 우수시책 사례 발표를 거쳐 최종 순위를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우수 시책에 대해서는 최우수(1건) 100만원, 우수(2건) 각 45만원, 장려(3건) 각 20만원의 상금과 서귀포시장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개인제안 심사와 더불어 시청 내 각 부서별로 운영하고 있는 시정정책자문단(포럼, 위원회 등), 또는 일반 사회단체(부녀회, 청년회 등)의 정책 제안 등 운영활동에 대하여도 정책 사례발표회 및 정책공유 부스 운영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책(제안) 공유 한마당 행사는 올해 10월중 서귀포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실시하는 정책사례발표회 및 부스 운영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행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시책은 10월말 개최예정인 제주특별자치도 정책박람회에 우리시 대표로 출품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정책 제안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는 만큼 시책으로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정책이 제안되길 바란다.”며,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서귀포시 정책(제안) 공유 한마당을 통해 다양하고 의미 있는 정책들이 시민들에게 공유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