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2회 세계리더스보전포럼 10월 개최
상태바
제주도, 제2회 세계리더스보전포럼 10월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1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세계리더스보전포럼이 오는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제주자치도는 이번 포럼에 참석하는 세계적인 리더들은 ‘리더스 대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협력’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책을 논의하고 제시하게 된다고 12일 밝혔다.

‘리더스 대화’는 지속가능성-협력을 통한 논의의 실천, 초국가 이슈,  미래세대의 역할 강화를 논의하는 3개의 세부주제로 구성된다.

리더스 대화 지속가능성-협력을 통한 논의의 실천에서는 미래를 위해 모든 자연 자원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하는 실행 가능한 최신 방향을 제시하고, 리더스 대화 초국가 이슈에서는 국경을 넘는 보호구역, 야생동물 밀매, 수자원 공동 이용, 기후변화 등 초국가적 환경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또 리더스 대화 미래세대의 역할 강화에서는 지속가능한 미래의 보전을 위해 미래 세대를 포함해 향후 보전을 이끌 세대들의 역할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제2회 포럼에서는 ‘리더스 대화 사전 질문 시스템’을 통해  누구나 세계적인 리더들에게 직접 질문하고 대답을 듣을 수 있다.
‘리더스 대화 사전 질문 시스템‘은 제2회 세계리더스보전포럼 홈페이지(www.wlcf.kr) 또는 IUCN 홈페이지(www.iucn.org)에서 오는 8월경에 개설된다.

제주도는 이번 포럼은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논의가 시작되고 있는 지속가능을 위한 협력, 지구적인 환경문제와 더불어 미래 세대에게 현 세대가 무엇을 물려줄 것인가에 대해 글로벌 리더들이 치열한 논쟁과 혜안을 제시하는 만큼 많은 도민들이 ‘리더스 대화 사전 질문 시스템’을 활용, 제주의 문제는 물론 지구의 문제에 대한 고민을 같이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