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시민대학 제1회 인문학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서귀포시민대학 제1회 인문학아카데미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1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오는 19일 서귀포시청 별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어썸컴퍼니 대표 유근용 강사를 초청, 2018 서귀포시민대학 제1회 인문학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강좌의 주제는‘독‧기‧행: 독서하고 기록하고 행동하기’로 유근용 강사의 일독일행 독서법과 기록법, 시간관리, 부동산, 제테크 등을 주제로 시민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유근용 강사는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내고 방황의 청소년기를 보내다가 군대에서 우연히 접한 책 한권이 계기가 되어 독서에 빠지게 됐으며, 일독일행(한 권의 책을 읽고 가슴에 남는 한 가지를 행동하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 꾸준히 독서를 실천해왔다.

유근용 강사는 KBS ‘TV 책’에 출연한 바 있으며, 작년에는‘메모의 힘’이라는 책을 출간해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이번 강의를 시작으로 2018 서귀포시민대학은 인문학 아카데미와 글로벌 아카데미 2개의 과정으로 총 10회 운영 될 예정이며, 서귀포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불우했던 어린 시절을 극복하고 제 2의 인생을 시작 할 수 있었던 독서와 기록의 힘에 대해 시민 여러분들이 많이 배우고 공감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