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18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 출연팀 공모
상태바
제주시, 2018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 출연팀 공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1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의 대표적 여름축제인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 출연팀 공모한다고 밝혔다.

제주 예술축제의 시초인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는 시민의 문화향유권 신장 및 도내예술인의 창작의욕 고취를 위해 1993년부터 개최되었으며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했다.

이번 축제는 25주년 기념으로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이라는 주제로 도내 예술인 중심의 무대를 구성, 제주시민, 관광객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축제 한마당을 펼칠 예정이다.

공모는 축제의 메인행사인 장르별 공연(제주 문화예술 르네상스)과 시민참여 공연(생활문화 동호회 페스티벌) 출연팀을 모집하는 것으로써 현재 제주 문화예술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장르별 공연(제주 문화예술 르네상스)은 락, 포크, 재즈, 댄스, 크로스오버 총 5개 분야로 각 분야별 3~4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도내 활동 중인 문화예술인(단체)는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시민참여 공연(생활문화 동호회 페스티벌)은 청소년, 아마추어 동호회 2개 분야로 나눠 제주시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 및 일반 아마추어 동호회를 대상으로 각각 3~4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공모 접수는 14일 9시부터 26일 18시까지 (점심시간 12시 ~13시 제외) 제주시 문화예술과 방문접수 및 우편/이메일 접수(kyh1142@korea.kr) 가능하며, 참가신청서 1부(시 홈페이지 게재)와 관련 공연 사진 및 영상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공모 심사는 장르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출연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공모 합격자 발표는 7월 2일(월) 제주시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메시지를 전송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가 25년동안 제주시 대표 여름축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함께 즐겨준 시민들과 적극 참여해준 도내 문화예술인 덕택”이라며, “이번 25주년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출연팀 공모에도 적극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