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화성에 갔다가 귀향한 기분”
상태바
원희룡 지사“화성에 갔다가 귀향한 기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1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출근 후 “도민과 소통하고 통로 활짝 열겠다”밝혀
제주도지사로 당선된 원희룡 지사가 직무에 복귀했다.

“도민들의 삶 속에서 신뢰받는 제주도정 되도록 노력 하겠다”

14일 오전 제주도지사 직무에 복귀한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도청 본관 2층 삼다홀에서 간부들과 티타임을 가지며 이같이 피력했다.

“화성에 갔다가 귀향하는 기분”이라며 말문을 연 원 지사는 “직무가 정지된 기간 동안 간부들이 큰 잡음과 흔들림 없이 도정을 수행해줘 든든하고 고맙다”고 운을 띄웠다.

원 지사는 “도지사 명함과 명패를 내려놓고 도민 속에 들어가 바깥에서 도청을 바라보니 새로운 게 많이 보였다”면서 “늘 안주하면 안 된다는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결국 주인은 도민인데 주민과 소통을 더 하고, 또 주인들에게 통로를 활짝 열어서 가야겠다”면서 “공직자들이 과거에 머무르는 것에 비해서는 조금 고단할 수 있겠지만, 정말 도민들의 삶 속에서 성과를 내고 신뢰를 받는 그런 제주도정이 돼야 공직자들의 보람도 살아나는 것이기 때문에 새로운 각오로 해야겠다는 다짐도 했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앞으로 느꼈던 것들을 함께 하면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각오로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간부들과의 티타임을 마쳤다.

 

한편 6.13 지방선거에서 51.72%의 득표율로 재선에 성공한 원 지사는 직무복귀 첫날 오전 9시 충혼묘지 참배에 이어 4.3평화공원을 참배했다.

이어 원 당선인은 제주도청을 출근해 기자실을 들른 후 감사의 말을 전하고 꽃다발을 받은 원 당선인은 간부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원 당선인은 이날 오후 2시 제주상공회의소에서 제주도선관위로부터 당선증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