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귀농·귀촌인 하반기 귀농귀촌 기본교육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귀농·귀촌인 하반기 귀농귀촌 기본교육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1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귀농·귀촌인들의 정착을 위해 19일부터 7월 20일까지 5주간 서귀포시 감귤박물관에서 제12기 귀농귀촌 기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총 178명이 신청, 2개 반으로 나눠 반별 10일간 60시간씩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4개분야(귀농귀촌정책분야, 기초영농분야, 실생활분야, 지역사회 이해분야) 28개의 강의로 구성, 초기 정착과정에서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이번 12기 교육과정에는 바람직하고 안정적인 귀농귀촌을 위한 인문학 과정을 추가해 제주생활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기간 중에는 매 강의마다 강의 내용, 커리큘럼, 향후 개설 희망 분야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 수합해 그 결과를 차후 과정에 반영, 교육생들의 수요를 항시 반영하는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기본교육이 끝난 후에는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향후 심화 및 창업연계과정의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앞으로 내실 있는 귀농귀촌 정착지원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서귀포시는 앞으로도 교육뿐만 아니라 영농과 관련한 멘토, 고충 상담, 창업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