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체불임금 없는 제주도 조성 유관기관 뭉쳤다.
상태바
제주도, 체불임금 없는 제주도 조성 유관기관 뭉쳤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1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체불임금 없는 제주특별자치도’를 조성하기 위해 19일 도청 4층 한라홀에서 제주도,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제주출입국·외국인청, 근로복지공단 제주지사 등 8개 유관기관·단체 간의 ‘체불임금 해소대책 추진 업무협력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력 협약은 대책회의 구성·운영에 참여하는 유관기관·단체가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 체불임금 현황·지급 공유 및 해소대책 실행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간 공조체계 구축을 위해서 추진됐다.

체불임금 해소대책 추진 업무협력 협약으로 체불임금 대책회의에 참여하는 유관기관·단체의 역할을 규정해 효과적으로 체불임금을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업무협약식 후에는 2/4분기 체불임금 유관기관·단체 대책회의를 개최, 유관기관·단체 간 체불임금 현황을 공유하고, 체불임금 해소 대책을 논의한다.

이번 대책회의에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T/F 구성·운영, 관급공사 임금체불 예방 지도 점검반 편성 운영, 제주도내 체불임금 및 미등록 외국인근로자 체불임금 해소대책 등을 논의했다.

제주도 양석하 경제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체불임금 해소대책 추진 업무협력 협약을 통해 유관기관·단체 간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하여 신속한 체불임금 해소대책의 수립과 체불임금 해소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