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사전교육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사전교육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2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여름철 물놀이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일 시청 별관 셋마당에서 물놀이 안전 담당자와 안전관리요원을 대상으로 제주국제대학교 레포츠학과 강순민 교수의 강의와 서귀포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의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전문교육은 하천 6개소(돈내코, 산지물, 솜반천, 강정천, 중문천, 속골)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43명과 동지역 안전관리 담당 공무원 등 총 50명을 대상으로 근무수칙과 구조요령, 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기초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됐다.

특히, 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 및 신속한 대응요령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안전관리 요원에게 티셔츠, 모자 등 피복을 제공하여 복장통일을 도모하고, 비상의약품을 제공하여 유사시에 대비한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을 실시한 안전관리요원 43명은 6월 23일부터 하천 6개소에 배치하여 행락객 계도 및 안전사고 예찰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피서객들이 몰리는 주말에는 담당공무원 휴일 비상근무제를 시행, 안전관리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형섭 안전총괄과장은 “심폐소생술 체험 등은 안전사고에 대처하기 위한 교육으로, 실제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여 안전사고를 최소화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