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호근산책로·사려니·머체왓 숲길 정비
상태바
서귀포시, 호근산책로·사려니·머체왓 숲길 정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2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숲길 탐방객 및 관광객들에게 숲의 다양한 혜택과 몸과 마음을 재충전 시킬 수 있도록 주변 시설물 정비·보완 사업 실시를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사업비 3억원을 투입, 호근산책로, 사려니숲길, 머체왓숲길 관내 주요 숲길에 야자매트 연장 및 정비, 낡은 안내판 교체, 주차장 정비 등 지역 산림자원과 연계해 쾌적하고 안전한 숲길을 조성했다.

호근산책로는 야자매트 1.2km, 안내판 5개소 등 정낭 1개소 설치 완료, 사려니숲길은 야자매트 1.3km, 나무의자 17개소 등 머체왓 숲길도 잔디블럭포장 434㎡, 주차블럭 80개소, 야자매트 511m연장 등 정비를 완료했다.

특히 사려니숲길은 매해 탐방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명소로, 탐방객 수가 급증하고 있어 시설물 관리 뿐만 아니라 인력도 보강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현재 사려니 숲길은 지난 16일날 개막, 24일까지 에코힐링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는 성수기 관광객 급증에 대비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숲길을 찾는 탐방객이 급증함에 따라 발생되는 산림훼손, 민원발생, 탐방객 안전 등의 문제점을 고려, 안전하고 쾌적한 명품 숲길을 만들고자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