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청년강사를 응원합니다.참여자 모집
상태바
제주도, '청년강사를 응원합니다.참여자 모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2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수강생을 모집한 강좌에 대해 강사료를 지원하는 '청년강사를 응원합니다'참여자를 오는 7월 6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 해 처음으로 운영, 블로그 운영하기, 코딩 및 빅 데이터, 웹프로그램 강좌 등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IT 강좌 외에도 경로당 등 각종 복지시설에서 진행하는 놀이체육, 영어책 만들기와 같이 도민들에게도 유익한 강좌가 운영된 바 있다.

도내 청년강사는 7월 16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직접 기획․운영, 수강생은 사전에 5인 이상 모집해야 하며 수강생은 누구나 가능하되, 수강생 중 1/3 이상이 청년인 경우 심사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도내 청년이 직접 기획한 강좌라면 어떠한 강좌든 신청이 가능하나, 정치적 목적 및 종교를 위한 교육 강좌, 특정지역 기관단체의 이익을 위한 교육 강좌․학교 정규과정․동일 또는 유사한 사업으로 행정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는 강좌 및 기타 '2018 청년강사를 응원합니다'사업 취지에 적절하지 않은 강좌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 신청은 공고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계속하여 제주도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만 19세 ~ 만 34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도 홈페이지(www.jeju.go.kr)에서 공고문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이메일(draco4@korea.kr) 접수하면 된다.

이승찬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청년들에게 직접적인 지원보다는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사회에서 성장하고 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행정의 역할”이라며, “청년강사가 스스로 강의를 기획․운영해 볼 수 있는 '2018 청년강사를 응원합니다'에 많은 도내 청년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