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초 오케스트라, 예술가 꿈을 키운다
상태바
동화초 오케스트라, 예술가 꿈을 키운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8.06.21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동화초 SPOR-T 페스티벌 축하 공연 가져
 

동화초등학교(교장 김영미) 오케스트라(지휘 강주한)는 19일 본교 운동장에서  SPOR-T 페스티벌의 축하 공연을 가졌다.

동화초등학교 오케스트라(이하 동화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이번 축하 공연에서 관악, 타악기 중심으로 연주할 수 있도록 편곡된 '콰이강 행진곡', '도레미송'을 연주했다.

동화오케스트라는 지난 해 까지 관현악 앙상블로 운영되어 오다가 올해 3월 중순부터 윈드 오케스트라 규모의 창단을 준비하는 중에 있다. 초기 단원 20여명에서 현재 40여명으로 단원이 늘고 있으며 이는 지속적인 홍보활동과 연주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면서 학생들의 예술 활동에 대한 관심이 느는데 따른 것이다.

 

5월 초에는 동화어울림한마당(운동회)에서 여는 마당으로 첫 연주를 한데 이어 지난 5일에는 본교 체육관에서 개최된 찾아가는 연주회를 한 제주도립교향악단과도 협연했다.

이 연주회에서 동화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전문 프로 연주인인 교향악단원과의 협연을 통해 한층 실력이 향상 되는 기회를 가졌다. 또, 원곡의 느낌을 재해석해서 연주로 표현하는 전문연주자의 자세를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부임순 동회초 교감은 "앞으로도 동화오케스트라는 꾸준히 연습하고, 발표하는 기회를 자주 가지면서 연주자에게는 공연의 즐거움, 관람자에게는 오케스트라 선율의 조화와 유명곡의 재해석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주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